Check1 바세린
“Sea of the Skin”
Check2 IKEA “변화의
책”
Check3 그린피스
“
Breath”
Check4 응용하기
Check1
바세린“Sea of the Skin”
피부의세포를의인화시켜표현한감각적광고라고생각한다. 비주얼이상당히자극적이며색감또한감각적이다. 그리고사람의나체모습으로세포의역할을의인화한다. 뭔가예술성이느껴지면서완성도도높은광고라고생각한다. 사람과사람의인간관계, 인간의형성으로피부의세포로비유했다. “잘관리하십시오.”세포하나하나가곧인간하나하나의작용이라는점이느껴진다. 그래서잘관리해야할것같다.
바세린“Sea of the Skin”
(07 Clio 수상작, 칸수상작)
Check1
바세린“Sea of the Skin”
바세린광고가담아야할내용.바세린=> 피부보호↘
.피부보호의중요성호소=> 필요욕구자극↘
.광고로몰입=> 감각적영상.피부보호의필요성강조=> 피부관련욕구자극↙
.욕구자극=> 기존과다른색다른시선으로피부보기.↙
.다른시선=> 피부의세포를의인화컨셉인간의세포처럼경이롭다
Check2
IKEA “변화의책”
어떤목사의분위기가나는사람이강연하듯사람들에게설명을해준다. 꼭마치사이비종교단체에온느낌이다. 진리를깨달았다고하며, 변화의책을이케아카탈로그라고지칭하며사이비종교다운느낌을살린다.
독특한해프닝을보여주어너무웃기다. 잠을못자는여성에게이케아침대에누우니바로잠이들었다. 누구나다아는교회의느낌을비유적으로표현해웃음포인트를잘잡은것같다.
IKEA “Book of change”
(07 MIAF 수상작)
Check2
IKEA “변화의책”
IKEA 광고가담아야할내용.가구의혁신, 조립식가구=> 이케아는기존의가구와다르다.
↘
.이케아만의브랜드이미지구축=> 독특한분위기만들고유지↘
.독특한분위기=> 유머러스.유머=> 공감적상황속에웃음포인트↙
.공감적웃음포인트=> 몇억명의종교신자.↙
.종교=> 상황적비유로유머러스한상황제시컨셉변화의책
Check3
그린피스“Breath”
사운드와비주얼의환상적조화로도내이목을잡아냈다. 숨을쉬고내쉬는것에서생명살아있음을의미하고, 거기에숨을내쉬고들이쉬는숨소리에맞춰물이말랐다넘쳤다하는것이생명과살아있음을뜻한다.
독립된속성을한아이디어로묶어서깔끔하고멋진광고였다. 비주얼도멋지고사운드도멋졌다. 정말딱내가좋아하는깔끔한광고였다. 호흡으로생기는자연의신비함을보여주며이목을잡았으며, 물이마르고넘침에자연을보호해야겠다는경각심도생겼다.
Greenpeace “Breath”
(07 MIAF 수상작, 07 칸)
Check3
그린피스“Breath”
그린피스광고가담아야할내용.그린피스환경보호단체=> 자연↘
.환경의중요성고취=> 경각심유발필요↘
.광고로몰입=> 감각적영상.자연이살아있다. => 생명을의미↙
.생명=> 숨쉬는아름다운자연을보여줌.↙
.숨쉬다=> 폐가커졌다줄어듦.
컨셉숨쉬다
“How to win a Gold Lion?”
①매우좋은아이디어
②매우좋은연출
③매우좋은음향
④유머, 익살
⑤기상천외Francois Chilot( 프랑소와칠롯) 강연중이목을잡아끌기위한노력.
감각적요소라던가,
유머적상황이라던가.
우선흥미를끌어야한다는점“How to win a Gold Lion?”
①매우좋은아이디어
②매우좋은연출
③매우좋은음향
④유머, 익살
⑤기상천외Francois Chilot( 프랑소와칠롯) 강연중이목을잡아끌기위한노력.
감각적요소라던가,
유머적상황이라던가.
우선흥미를끌어야한다는점
Check4 응용하기
필립모리스.흡연에티켓Choice 유머컨셉: 담배냄새는인간관계를악화시킨다.
각종냄새보다담배냄새가가장독하다.라는내용을담은재미있는상황연출로이목을끌고자연스레행동유도아이디어부문은더연구가필요더짜내겠음. Check1 바세린
“Sea of the Skin”
Check2 IKEA “변화의
책”
Check3 그린피스
“
Breath”
Check4 응용하기
Check1
바세린“Sea of the Skin”
피부의세포를의인화시켜표현한감각적광고라고생각한다. 비주얼이상당히자극적이며색감또한감각적이다. 그리고사람의나체모습으로세포의역할을의인화한다. 뭔가예술성이느껴지면서완성도도높은광고라고생각한다. 사람과사람의인간관계, 인간의형성으로피부의세포로비유했다. “잘관리하십시오.”세포하나하나가곧인간하나하나의작용이라는점이느껴진다. 그래서잘관리해야할것같다.
바세린“Sea of the Skin”
(07 Clio 수상작, 칸수상작)
Check1
바세린“Sea of the Skin”
바세린광고가담아야할내용.바세린=> 피부보호↘
.피부보호의중요성호소=> 필요욕구자극↘
.광고로몰입=> 감각적영상.피부보호의필요성강조=> 피부관련욕구자극↙
.욕구자극=> 기존과다른색다른시선으로피부보기.↙
.다른시선=> 피부의세포를의인화컨셉인간의세포처럼경이롭다
Check2
IKEA “변화의책”
어떤목사의분위기가나는사람이강연하듯사람들에게설명을해준다. 꼭마치사이비종교단체에온느낌이다. 진리를깨달았다고하며, 변화의책을이케아카탈로그라고지칭하며사이비종교다운느낌을살린다.
독특한해프닝을보여주어너무웃기다. 잠을못자는여성에게이케아침대에누우니바로잠이들었다. 누구나다아는교회의느낌을비유적으로표현해웃음포인트를잘잡은것같다.
IKEA “Book of change”
(07 MIAF 수상작)
Check2
IKEA “변화의책”
IKEA 광고가담아야할내용.가구의혁신, 조립식가구=> 이케아는기존의가구와다르다.
↘
.이케아만의브랜드이미지구축=> 독특한분위기만들고유지↘
.독특한분위기=> 유머러스.유머=> 공감적상황속에웃음포인트↙
.공감적웃음포인트=> 몇억명의종교신자.↙
.종교=> 상황적비유로유머러스한상황제시컨셉변화의책
Check3
그린피스“Breath”
사운드와비주얼의환상적조화로도내이목을잡아냈다. 숨을쉬고내쉬는것에서생명살아있음을의미하고, 거기에숨을내쉬고들이쉬는숨소리에맞춰물이말랐다넘쳤다하는것이생명과살아있음을뜻한다.
독립된속성을한아이디어로묶어서깔끔하고멋진광고였다. 비주얼도멋지고사운드도멋졌다. 정말딱내가좋아하는깔끔한광고였다. 호흡으로생기는자연의신비함을보여주며이목을잡았으며, 물이마르고넘침에자연을보호해야겠다는경각심도생겼다.
Greenpeace “Breath”
(07 MIAF 수상작, 07 칸)
Check3
그린피스“Breath”
그린피스광고가담아야할내용.그린피스환경보호단체=> 자연↘
.환경의중요성고취=> 경각심유발필요↘
.광고로몰입=> 감각적영상.자연이살아있다. => 생명을의미↙
.생명=> 숨쉬는아름다운자연을보여줌.↙
.숨쉬다=> 폐가커졌다줄어듦.
컨셉숨쉬다
“How to win a Gold Lion?”
①매우좋은아이디어
②매우좋은연출
③매우좋은음향
④유머, 익살
⑤기상천외Francois Chilot( 프랑소와칠롯) 강연중이목을잡아끌기위한노력.
감각적요소라던가,
유머적상황이라던가.
우선흥미를끌어야한다는점“How to win a Gold Lion?”
①매우좋은아이디어
②매우좋은연출
③매우좋은음향
④유머, 익살
⑤기상천외Francois Chilot( 프랑소와칠롯) 강연중이목을잡아끌기위한노력.
감각적요소라던가,
유머적상황이라던가.
우선흥미를끌어야한다는점
Check4 응용하기
필립모리스.흡연에티켓Choice 유머컨셉: 담배냄새는인간관계를악화시킨다.
각종냄새보다담배냄새가가장독하다.라는내용을담은재미있는상황연출로이목을끌고자연스레행동유도아이디어부문은더연구가필요더짜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