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역사
연표1
1860년 르노(Lenoir, 프랑스), 작동 가능한 내연기관(가스기관, 열효율 약 3%)을 개발함.
1867년 오토(Otto, 독일)와 랑엔(Langen, 독일), 파리 박람회에 열효율이 약 9%로 개선된 내연기관을 출품함.
1876년 오토(Otto, 독일), 4행정 사이클로 작동하는 가스기관을 최초로 개발함.
실질적으로 같은 시기에 클러크(Clerk, 영국)는 최초의 2행정 가스기관을 개발함.
1883년 다이믈러(Daimler, 독일)와 마이바흐(Maybach, 독일), 열 튜브(hot-tube) 점화방식의 4행정 고속 가솔린기관을 최초로 개발함.
1885년 다이믈러(Daimler, 독일), 2륜차(motorcycle)를 개발함.
벤츠(Benz, 독일), 3륜차를 개발함.(1886년 1월 29일자로 특허를 받음)
1886년 다이믈러(Daimler, 독일), 가솔린기관이 장착된 4륜차(coach)를 개발함.
1887년 보쉬(Bosch, 독일), 자석점화(magneto ignition) 장치를 개발함.
연표2
1889년 던롭(Dunlop, 영국), 압축공기 타이어를 개발함.
1893년 마이바흐(Maybach, 독일), 분사식 기화기를 개발함.
1893년 디젤(Diesel, 독일), 압축착화기관(=디젤기관)에 대한 특허를 받음.
1897년 MAN社, 작동 가능한 최초의 디젤기관을 발표함.
1897년 로너 포르쉐(Lohner-Porsche, 독일), 최초의 전기자동차를 발표함.
1913년 포드(Ford, 미국), 자동차 생산라인에 컨베어 벨트 시스템을 도입함.
T-모델(일명 Tin Lizzy) 생산, 1925년까지 1일 9,109대씩을 생산함.
1923년 Benz-MAN社, 최초의 디젤-트럭을 발표함.(1926년 양산 시작)
1936년 다이믈러-벤츠社, 디젤 승용자동차를 양산하기 시작함.
1949년 미쉘린(Michelin)社, 광폭(Low-profile) 타이어 및 스틸-벨티드 래디얼 타이어 생산을 시작함.
1950년 영국의 Rover社, 가스터빈 자동차를 발표함.
1954년 NSU-Wankel社, 회전피스톤기관을 개발함.
1963년에 회전피스톤기관이 장착된 자동차를 발표함.
1963년에 회전피스톤기관이 장착된 자동차를 발표함.
1966년 Bosch社, 전자제어 가솔린분사장치(D-Jetronic)를 개발함.
1970년 운전자와 앞좌석 동승자용 안전벨트 도입.
1978년 승용자동차에 ABS(Anti-lock Brake System) 도입.
1984년 에어-백 및 안전벨트 장력 시스템 도입.
1985년 촉매기 시스템 도입.(무연 가솔린용)
1997년 전자제어 현가장치, 커먼-레일 디젤분사장치 등 도입.
2000년 전자 유압식 브레이크(EHB) 도입.
2002년 PRE-SAFE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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