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물학습] 페스탈로치
PPT
2022. 2. 7. 21:16










페스탈로치[ 인물학습]
페스탈로치
학습목표1.페스탈로치의교육사상의내용과핵심이무엇인지말할수있다.
2.페스탈로치의삶에서배운점을실천할수있는자세를갖는다.
학습목표1.페스탈로치의교육사상의내용과핵심이무엇인지말할수있다.
2.페스탈로치의삶에서배운점을실천할수있는자세를갖는다.
활동1 활동2 활동3동기부여
“모든것을남을위해바치고, 스스로를위해서는아무것도남기지않았다.”
-페스탈로치의묘비명다음을음미하여봅시다
전시학습활동1 활동2 형성평가학습목표대기활동3수업계획동기부여
페스탈로치의삶.페스탈로치의생애.페스탈로치의사상.페스탈로치의교훈.교육자로서의삶Pestalozzi, J. H
페스탈로치의삶.페스탈로치의생애.페스탈로치의사상.페스탈로치의교훈.교육자로서의삶Pestalozzi, J. H
( 1746 .
1827 )
전시학습활동1 활동2 형성평가학습목표대기활동3수업계획동기부여
.교사로서의강한실천의지를갖고빈민과고아를위한교육에헌신함.아버지는인격이뛰어난의사였음.아버지와어머니의정신이페스탈로치의삶에커다란영향을끼침.어머니는곤궁한살림에도불구하고남을도움.1746 년1월12일스위스취리히에서출생.1827 년사망페스탈로치의생애.교사로서의강한실천의지를갖고빈민과고아를위한교육에헌신함.아버지는인격이뛰어난의사였음.아버지와어머니의정신이페스탈로치의삶에커다란영향을끼침.어머니는곤궁한살림에도불구하고남을도움.1746 년1월12일스위스취리히에서출생.1827 년사망페스탈로치의생애
페스탈로치의사상인간은본질에있어서평등교육을통해불평등을시정자발성의원리사랑과조화의원리인간은자연상태에서는혼돈교육을통해타율에서자율적, 도덕적상태로이끎인간관교육관윤리관페스탈로치의사상인간은본질에있어서평등교육을통해불평등을시정자발성의원리사랑과조화의원리인간은자연상태에서는혼돈교육을통해타율에서자율적, 도덕적상태로이끎인간관교육관윤리관
23세에혼인후노이호프에서농장경영교육자로서의페스탈로치루소의“에밀”의영향빈민계급의교육에관심근대국민대중교육의선구자교육의아버지참교육실행23세에혼인후노이호프에서농장경영교육자로서의페스탈로치루소의“에밀”의영향빈민계급의교육에관심근대국민대중교육의선구자교육의아버지참교육실행
페스탈로치의교훈교사로서의지와교육이라는외길만고집교육을통한인류구제의염원을실현고아의아버지, 사랑의교육자로칭송일생을빈민과고아교육에헌신페스탈로치의교훈교사로서의지와교육이라는외길만고집교육을통한인류구제의염원을실현고아의아버지, 사랑의교육자로칭송일생을빈민과고아교육에헌신
묘비명작성하기“모든것은남을위해바치고, 자신을위해서는아무것도남기지않았다”라고새겨진페스탈로치의묘비명은그의삶과교육에대한모든것을요약해주고있는데, 먼훗날여러분의묘비에는어떤내용이쓰여지기바랍니까?
스스로자신의묘비명을작성해봅시다.
묘비명전문묘비명작성하기“모든것은남을위해바치고, 자신을위해서는아무것도남기지않았다”라고새겨진페스탈로치의묘비명은그의삶과교육에대한모든것을요약해주고있는데, 먼훗날여러분의묘비에는어떤내용이쓰여지기바랍니까?
스스로자신의묘비명을작성해봅시다.
묘비명전문전시학습활동1 활동2 형성평가학습목표대기활동3수업계획동기부여
묘비명전문하인리히페스탈로찌여기잠들다. / 1746 년1월12일취리히에서탄생하여/ 1827 년2월17일브르크에서서거하다./ 노이호프에서는빈민의구원자,/ [ 린하르트와게르트루트]에서는민중의목자,/ 슈탄스에서는고아들의아버지./ 부르크도르프와뮌헨부흐제에서는초등학교의창설자,/ 이페르텐에서는인류의교사, / 인간, 크리스천, 시민, / 모든것을남을위해바치고, / 자신을위해서는아무것도남기지않았다. / 축복이있을지어다. / 그의이름위에!
묘비명전문하인리히페스탈로찌여기잠들다. / 1746 년1월12일취리히에서탄생하여/ 1827 년2월17일브르크에서서거하다./ 노이호프에서는빈민의구원자,/ [ 린하르트와게르트루트]에서는민중의목자,/ 슈탄스에서는고아들의아버지./ 부르크도르프와뮌헨부흐제에서는초등학교의창설자,/ 이페르텐에서는인류의교사, / 인간, 크리스천, 시민, / 모든것을남을위해바치고, / 자신을위해서는아무것도남기지않았다. / 축복이있을지어다. / 그의이름위에!
<1846 년에
스위스의
한
지방정부가
그의
탄생
백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
토론하기1. 교육을통해인류구제의염원을위해힘썼던페스탈로치의교육사상을생각하며, 자신이생각하는바람직한교육에대하여이야기해봅시다.
2. ‘만약내가페스탈로치라면’그같이어려운생활속에서도남을도울수있었을까?
토론하기1. 교육을통해인류구제의염원을위해힘썼던페스탈로치의교육사상을생각하며, 자신이생각하는바람직한교육에대하여이야기해봅시다.
2. ‘만약내가페스탈로치라면’그같이어려운생활속에서도남을도울수있었을까?
전시학습활동1 활동2 형성평가학습목표대기활동3수업계획동기부여
'P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lectromagnetic Spectrum // 변조와 복조( Modulation. Demodulation. FDM & TDM) (0) | 2022.04.12 |
---|---|
외부효과 (0) | 2022.03.19 |
[ 인물학습 ]신사임당 (0) | 2022.01.19 |
7 nieoczekiwanych objawów sugerujących depresję (0) | 2021.12.26 |
공룡이 멸종한 이유들 (0) | 2021.06.29 |